"너 나중에 두고보자!" 정말 유치한 영어 두 문장
재밌는 표현들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방인 씨의 글을 합법적으로 공유하고 싶다면 블로그 공지사항 '저작권 수칙'을 참고해 주십시오. SNS를 통한 링크 공유는 무방하나 타 블로그 및 카페 등의 인터넷 게시나 인쇄물 게재·배포는 사전에 동의를 구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어릴 때 친구랑 싸우다가 할 말 없어지면 이런 말 한 기억 혹시 없으세요?

너... 나중에 두고 봐!

친구사이인데 당연히 두고 두고 계속 봐야죠. ㅋㅋㅋ
싸우는 그 순간 약이 오를대로 올라서 하는 말이긴 하지만, 엄청나게 유치하죠??
그런데 미국에서도 이런 유치한 말들을 많이 한답니다.

 

I know where you live

"난 네가 어디 사는지 다 알고 있어." 라는 이 문장은 미국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유치한 협박 문구입니다.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너를 찾아낼 수 있으니 나중에 복수하겠다' 뭐 이런 의미죠.

 

어디사는 누군지 모르지만 미사일 날아갑니다~~ ㅎㄷㄷ

 

A: You'll be sorry for what you did to me. I know where you live.

    네가 나한테 한 짓을 후회할 날이 있을거야. 나중에 두고보자.

B: Shut up and get lost. I'm not afraid of you at all.

    닥치고 그만 꺼져. 난 너 하나도 안 무서우니까.

 

이와 비슷한 표현이 하나 더 있는데 유치하다기보단 자못 비장합니다.

You haven't seen the last of me

"넌 나의 마지막을 보지 못했다" 풀이하면, '넌 나를 또 보게 될거야' 이런 뜻이죠.
이 표현은 사실 긍정적, 부정적 두 가지 모두의 경우에 쓸 수 있는 말이랍니다.

부정적으로 쓰일 때는 I know where you live 처럼 '언젠가 내가 다시 되갚아주러 올 테니까 당신은 나를 다시 보게 될 것이오' 라는 뜻입니다.
반면에 긍정적일 때는 예를 들면 오디션이나 면접에서 낙방한 사람이 심사위원들에게 '다시 이 자리에 돌아오겠어요.' 란 의미로 자주 쓰는 말로,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돌아오겠다는 뜻이죠.

다시 돌아오겠다!
넌 나를 또 만나게 될거야.

 

A: You haven't seen the last of me. And when I come back, you'll be in trouble.

    넌 나를 또 보게 될거야. 그리고 내가 돌아오면, 넌 아주 골치아파질거다!!

B: Whatever~~

    그러거나 말거나~

자, 오늘은 싸우다 할 말 없어지면 쓸 수 있는 유치찬란한 문장 두 가지를 소개해봤습니다.
이왕이면 누구에게도 이런 말 할 일 없는 평화로운 하루 보내세요~

 
뉴요커 2012.10.04 11:04 신고 URL EDIT REPLY
i know where you live 나 너 어디사는지 알아 ㅋㅋㅋㅋㅋㅋ 한국말로 의역하면 밤길 조심하란 뜻이네요 ㅋㅋㅋㅋ 오늘도 역시나 감사합니다 그리고 예문이 일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 ^ ^ *
이방인 씨 | 2012.10.06 01:28 신고 URL EDIT
케케케 저도 뉴요커님이 뉴욕 사시는 것 압니다!! ㅋㅋㅋ
이 말 진짜 유치하지 않아요? 한국에서도 그렇듯이 철 없는 남자들이 싸울 때 자주 쓰더라구요. ^^
공부하자! 2012.10.04 11:19 신고 URL EDIT REPLY
이런 데가 있는 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논문 읽다가 뇌가 꾸워지는 느낌이어서 잠시 쉬러 이방인님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뭘 눌렀는지 모르겠지만 어찌 어찌 하다보니 여기 들어와 있네요. 뇌가 확실히 꾸워진 모양입니다. 잠시 정신 나간 듯.. 암튼

이런 멋진 일을 하고 계셨군요. 이방인님 정말 정말 부지런하십니다. 에고, 저는 숙제한다고 밥도 안하고 있었는데, 빨랑 가서 밥해야겠습니다.
이방인 씨 | 2012.10.06 01:27 신고 URL EDIT
공부하자님 댓글 읽고 정말 크게 웃었어요. "어찌 어찌 하다보니 들어와 있다" 는 말씀 ㅋㅋㅋㅋ 맞아요. 이 곳에 좀 변방에 숨어있어서 그래요. ^--^
아휴~ 그런데 논문이라니... 얘기만 들어도 제 머리도 복잡해집니다. 저는 대학졸업하고 공부하고는 담 쌓아서 이젠 죽어도 다시 못할 것 같은데 공부하자님 정말 의지가 대단하십니다. 게다가 그 와중에 밥까지!! 스트레스 받으실 때 많겠어요. ㅠ.ㅠ
힘내시고, 맛있는 거 많이 드세요!
시골사람 2012.10.04 18:06 신고 URL EDIT REPLY
이런 주옥 같은 표현 감사합니다. ^^
이방인 씨 | 2012.10.06 01:29 신고 URL EDIT
유용했다면 정말 다행이네요. ^^
genome 2012.10.05 01:07 신고 URL EDIT REPLY
너 뒤통수 조심해라
비슷한 의미겠죠?ㅋㅋㅋ
아놀드 형 젊을때 사진인가요?ㅋㅋㅋ
이방인 씨 | 2012.10.06 01:30 신고 URL EDIT
저도 사진 찾고서 깜~짝 놀랐지 뭐예요. 저 때가 몇년전인지 왜 이렇게 젊은지 몰라요. ㅋㅋㅋ 몇년전에 캘리포니아 주지사할 때 폭삭 늙은 걸 분명 봤는데 말이죠.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